주말까지 합쳐 5일이나 되는 추석 연휴입니다. 두룸이네 손님분들, 다들 풍성한 한가위 보내고 계신가요?
추석 연휴, 가을 휴가, 겨울 휴가 등을 통해 베트남 푸꾸옥 여행을 다녀오실 손님들을 위해 오늘은 두룸이가 최근에 다녀온 베트남 푸꾸옥의 마사지샵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소개 전 미리 말씀드리자면 두룸이의 스파 취향을 알려주는 키워드는 깨끗함(위생), 가성비(가격), 마사지 기술입니다. 두룸이가 경험한 스파샵을 광고 없이, 협찬 없이, 아주 솔직하게 만족스러운 순위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라온스파 (La-on Spa)
[장점]
- 라온스파는 푸꾸옥 중부 시내에 위치하여 있으며 앞문으로 들어가 뒷문으로 나오면 소나시 야시장에 바로 연결되므로 마사지 후 야시장을 즐기기에도 좋은 위치였어요. (걸어다닐 거리에 베스트웨스턴 리조트, 노보텔이 있고 차량 5분 거리에 풀만 리조트 등이 있음)
- 한국인 사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한국어가 통하며, 깔끔하고 친절하고, 주변의 한국인이 운영하는 마사지 샵 중에서도 거의 유일하게 리뷰 이벤트 등을 통해 10% 추가로 할인이 되므로 (총 30% 할인) 가성비 또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좋았던 점은 마사지압이었는데 이건 마사지사마다 다른 거라 절대적으로 말씀드리기가 어렵지만 핫스톤 마사지를 받은 저의 경우에는 마사지가 쥐어짜는 느낌이 아니라 필요한 곳만 꾹꾹 눌러주는 방식이어서 지금까지 받아본 많은 마사지 중에 가장 안 아프고 시원했습니다.
- 1층에서는 라온 네일샵이 함께 운영되기 때문에 마사지를 좋아하지 않거나 받기 어려운 아이들의 경우에는 네일과 패디케어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 픽드랍 서비스가 있으므로 편하게 일정에 맞춰 방문하기 좋고, 특히 집중적으로 마사지 받길 원하는 신체 부위 체크리스트를 받으며, 4가지의 오일향을 시향하여 그 중 원하는 오일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단점]
- 인기가 많아 예약이 어려웠어요. 전날이나 당일 예약은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예약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추가 정보]
- 영업시간: 아침 8시 - 밤 10시
- 카카오채널: 라온스파
- 연락처: 0854201066
2. 아라스파 (ARA Spa)
[장점]
- 아라스파도 푸꾸옥 중부 시내에 위치한 마사지샵인데 만든지 얼마 안된 깔끔함이 돋보이는 곳이었어요. 찾다보면 ARA Hotel & Spa 라고 뜨던데 건물 위쪽은 작은 호텔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 이곳도 한국인 사장이 운영하는 곳이어서 한국어가 통하고, 1층에 카페가 있어 주로 시원한 생강 차를 주는 다른 마사지샵과는 다르게 직접 착즙한 오렌지 주스를 마사지 전후로 두 번 주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 일회용 속옷이 있고, 엎드려 얼굴을 구멍에 대고 누우면 바닥에 장미 매트가 있어 고객들의 시선까지 신경 썼다는 점 그리고 마사지 시작할 때 4가지 오일 중 선택한 하나의 오일의 향을 시향시켜 준 다음 바로 마사지 해준다는 점이 믿음직하고 센스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어요.
- 이곳 역시 리뷰 이벤트를 하는데 20%까지 할인이 가능하여 받는 서비스에 비해 가격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 인터넷에 리뷰로 나와있는 뽑기 이벤트는 1층에 비치되어 있긴 하지만 끝났는지 운영하지는 않으셨습니다.(8월 초 기준)
- 이곳도 편안한 픽드랍 서비스가 가능한 곳입니다.
[단점]
- 거의 없으나 저의 경우는 마사지사의 압은 적당한데 조금 시원한 포인트와는 달라서 가장 핵심적인 마사지 기술에서의 아쉬움을 느꼈어요. 하지만 이건 샵에 따른 거라기보다 마사지사마다 다른 것일 수 있고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임을 참고해주세요.
- 비슷한 위치, 마찬가지로 좋은 서비스를 갖춘 라온스파와 비교하면 할인율이 낮아서 가격적인 면에서 좀 아쉽기도 해요.
[추가 정보]
- 영업시간: 아침 9시 - 밤 10시
- 카카오채널: 푸꾸옥 아라스파
3. 유쥬스파 (YUJU Spa)
[장점]
- 유쥬스파는 위의 소나시 야시장 쪽 리조트 타운의 마사지샵들과는 다르게 푸꾸옥 중부 여행자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거나 깔끔한 인테리어를 찾기 어려운 주변 가게와는 달리 그냥 지나가면서도 예쁘고 깨끗한 외관으로 눈에 띄는 곳이었어요.
- 이곳도 한국인 사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한국어가 통합니다,
- 마사지샵의 대다수가 족욕으로 시작하는 공통점을 지니기는 하였으나 이 곳은 족욕하며 소금 스크럽을 해 주는 점과 클렌징을 원하면 마사지 중 얼굴에 오이팩까지 해 주는 점이 장점입니다.
- 웰컴드링크로 수박주스를 주는 점이 더운 푸꾸옥 날씨에 참 배려 깊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 이곳은 마사지실이 아닌 탈의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이곳에서 환복과 샤워가 가능합니다.
- 호치민 유쥬스파도 있는데 체인점인 듯 싶고, 그래서인지 기본적으로 마사지 기술이 높은 편입니다.
- 1층은 네일샵, 바로 위층에는 바캉스 카페가 있고, 킹콩마트가 멀지 않은 편이라 다음 일정으로 참고하실만 합니다.
- 2인 이상이 90분 프로그램 이상을 이용했을 시 픽업과 샌딩 중 1way free 차량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단점]
- 저의 경험 상 상황에 따라 당일 예약은 불가했습니다.
- 원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고 구글리뷰를 통해 10% 할인 이벤트를 하므로 가격적인 면에서 좋긴 하나 다른 마사지샵과 비교하자면 할인율은 조금 낮은 편입니다.
[추가 정보]
- 영업시간: 아침 6시 - 밤 12시 (√ 비행 시간에 맞춰 들르기 좋은 곳!)
- 카카오채널: 푸꾸옥마사지유쥬스파
- 연락처: 0978004100
그 외에 몇몇 스파를 더 가보았으나 가격이 비싼 점, 마사지가 시원하지 않은 점, 한국어가 통하지 않는다는 점 등의 단점이 있어 적지 않았습니다. 위에 적은 세 스파샵은 모두 진짜 후기로 가격대비 후회하지 않으실만한 곳으로만 적었으니 여행 일정 동안 하나씩 도장깨기하듯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너무 당연한 것 같아 적지 않았지만 세 마사지샵 모두 개인 짐 보관을 해주셨고 웰컴 드링크 뿐만 아니라 마사지 끝난 뒤에도 마실 것을 주셨으며 마사지실 내에 샤워실이 있거나 따로 샤워실이 있어 샤워가 가능했답니다. 그리고 베트남은 원래 팁 문화가 없다고 해요. 그래도 두룸은 인지상정으로 열심히 마사지를 해주신 마사지사님께 10% 정도의 팁을 드리곤 하였으나 이것은 강제가 아닌 선택이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은 체력이 있어야 더 즐겁게 다녀올 수 있답니다. 베트남 여행 시 빠질 수 없는 매력 포인트인 마사지를 통해 여독을 푸시면서 여행 마무리까지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 보따리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에 갈 때 어떤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할까?(베트남 노선 취항 항공사) (0) | 2024.08.19 |
---|---|
베트남이 여행지로 좋은 이유 - 5. 열대과일의 천국 (0) | 2024.08.17 |
베트남이 여행지로 좋은 이유 - 4. 뛰어난 가성비 (0) | 2024.08.17 |
여행 시 꼭 알아두어야 할 베트남의 교통 문화 (0) | 2024.08.17 |
베트남이 여행지로 좋은 이유 - 3. 베트남 커피 (0) | 2024.08.17 |